2월 12일 토요일 전문가 초청 세미나는 ABC Tech의 김익환 사장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정말로 바쁘신 분을 어렵게 모셨답니다)

김익환 사장님께서는 서울대학교를 졸업 후, 미국으로 건너가서 스탠포드에서 공부하시고 이후에 GE와 Sun과 같은 실리콘밸리의 IT기업에서 16년간 근무하셨습니다. 한국에 귀국 후에는 안철수연구소 CTO, 부사장을 역임하셨으며, 현재는 컨설팅회사인 ABC Tech의 대표이자 KAIST 겸임 교수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주요한 저서로는
"대한민국에는 소프트웨어가 없다",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꿈꾼다" 등이 있고요.



번역하신 책으로는 "세상을 바꾼 32개의 통찰"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책)



워낙 유명한 책들이라 표지만 봐도 아시겠죠?

김익환 사장님께서는 독특하게도 이번 세미나 주제를 다음 3가지 중에서 선택하라고 하셨는데요.

1. 실리콘밸리에서의 개발자의 통상적인 하루 업무
2. SRS 에 대한 진실과 오해
3. MTB의 모든 것 (여기서 배우는 철학이 소프트웨어와 똑 같아요. 사실은 인생이 그렇지요)

투표결과, 1번 실리콘밸리에서의 개발자의 통상적인 하루 업무가 선택되었답니다. ^^ 

제목만으로는 일상적인, 사람냄새나는 이야기일 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예상과는 달리 실제 내용은 "경력이 있는 개발자가 실리콘밸리회사에 입사하여 이슈를 할당받고 하루 동안 업무를 진행하는 구체적인 일상"에 대해 다루셨습니다.  
특히, 이슈관리 시스템과 소스관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시작부터 최종 보고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따라가면서
"동료와 협업한다"는 사실을 강조하신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귀중한 시간 내주신 김익환 사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D

 



















 

Posted by Synap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