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외부 전문가 초청 세미나는 KT와 티맥스가 공동설립한 기술회사인 KT이노츠의 김종규CTO님 이었죠. ^^
주제는 ``기간망 사업자의 입장에서 본 mobile cloud computing 의 현재와 미래'' 이고요

 
김종규CTO님의 약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KAIST에서 전산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반도체공정과 PCB 생산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다.

 

현재 통신관련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kt 이노츠의 CTO 로 재직하면서 kt 를 통신 전문회사에서 IT 와 통신의 결합을 선도하는 ICT Convergence 기업으로 전환하는데 한 역할을 맡고 있고 그 전에는 티맥스에서 엔터프라이즈 자바 솔루션인 JEUS를 개발하고 있는 WAS실의 실장과 Tibero, TP monitor 등의 개발을 담당하는 기간시스템 부문의 부문장을 맡았다.

 

개발자로는 JEUS 가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J2EE 1.4 Java EE 5 인증을 받는데 작은 부분이나마 기여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갖고 있다. 봉사를 겸해서 컴파일러의 고전 중 하나인 ``해커의 즐거움''을 번역했고 2006년에는 과기부에서 이달의 엔지니어상을 수상했으며 개발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해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다.



궁금해서 찾아 본 "해커의 즐거움"이란 도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네이버 검색)




책 표지가 상당히 심플하군요.. ^^ 

 




오랜만에 대학 교수님의 차분하면서도 무게 있는 강의를 듣는 것 같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
Posted by Synapsoft